FAQ

WILS 어학원은 이 곳 서울 목동에서만 20년째 원어민 강사 수업 위주로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곳입니다.
유치부 부터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성인 회화 반으로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그룹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 원어민 강사로 유명한 곳입니다.
WILS를 다녔던 분들이 다시 자녀의 입학을 위해 데려 오는 곳입니다.
책상에 앉아 책으로 하는 영어공부를 넘어 의사소통과 세계의 이해라는 언어의 본질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원어민 강사와 웃으며 대화하는 모습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WILS는 영어와 세계의 문화를 목동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교육은 교사의 질을 넘지 못한다’ 는 말이 있듯이 WILS는 강사의 역량을 중요한 가치로 생각합니다.
뉴스에서 나오는 불량 원어민 강사의 소식은 우리와는 먼 얘기일 뿐입니다.
WILS 선생님들은 미국 UVA(버지니아 주립대)에서 여는 Job Fair, 미국/영국 현지에서 직접 지원, 전 현직 WILS 강사의 소개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WILS 에 지원하게 되고,
엄격한 서류심사와 부원장-원장 심층 인터뷰, 모의수업 등을 실시하여 최종 선발됩니다.
물론 영어를 처음부터 다 알아들을 수는 없습니다.
영어를 시작하는 아이들은 처음 원어민 강사와 수업할 때, 언어 그 자체 보다 상황과 환경, 표정, 억양 등을 언어와 맞춰 가며 점점 익숙해집니다. 모국어 습득할 때처럼, 비슷한 표현을 반복하고 알아들을 수 있도록 천천히 이야기 해주면 그 언어에 스며들게 됩니다.
어른들의 우려와는 달리 아이들의 언어습득은 조용하지만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파닉스 부터 원어민 강사와 공부하면 단어를 더 정확히 읽을 수 있고, 듣기 능력의 기초가 탄탄히 쌓입니다.
3개월이 한 학기입니다.
3~5월 봄학기, 6~8월 여름학기, 9~11월 가을학기, 12~2월 겨울학기입니다.
교재는 학기 별로 구매합니다.학생들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단어시험, 교재이해도를 확인하는 단원평가를 보게 됩니다. 성적표는 학기말에 학부모들에게 전달되고, 이 성적표에는 학생들의 전반적인 태도와 시험성적, 학생 개별 코멘트가 들어있습니다.
성인반은 교재에 따라 진행됩니다.
숙제는 담임선생님들이 만든 진도표(syllabus)를 보고 합니다. 학생들은 모두 이것을 가지고 다니며, 잃어버리면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학생들이 배우는 교재, 매일의 진도, 숙제, 시험범위 등이 나와 있습니다. 숙제부분은 HW로 표시 되고, 숙제에 변동사항이 있으면 강사는 칠판에 적어주고 아이들이 노트에 쓰도록 합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숙제를 계속 해 오지 않으면 보호자의 동의 하에 학원에 남아서 하도록 합니다.
5분 이상 지각 시, 보호자에게 문자로 알려 드립니다.
몸이 아프거나 각종 행사 등으로 결석하게 되면 개별보충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WILS는 토요일 오전을 보충수업 시간으로 열어놓고 있으니 그 전날까지 학원으로 전화예약 주시면 됩니다.
네, 있습니다. 한국인 강사와 원어민 강사 수업을 모두 듣고자 하는 5~6학년 학생들은 GO Class로 편성됩니다. 한국인 강사 시간에는 문법, 독해, 어휘 수업을 하고 중학교 수업을 준비합니다. GO반 외에도 자세한 점검이 필요한 반에는 한국인 강사가 지도 할 수 있습니다. 중학정규반은 원어민-한국인 강사 공동 담임제입니다.
네.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상담실에 질문을 남겨두시면 강사에게 물어 답을 받은 뒤, 다시 알려 드립니다.
학원 방문하셨을 때에도 WILS 직원들에게 부탁을 하시면 친절히 중간 통역을 해 드리니 걱정마세요.
아닙니다. 모두가 갈 수 있습니다.
2017년 겨울 연수에도 재원생의 친구, 형제나 우리 학부모님의 추천을 받고 멀리서 온 학생들도 참여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