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학교 입학 준비반

학교 자체의 입학 시험을 봐야하는 영국과는 달리, 미국 사립학교 입학을 위해서는 TOEFL, ISEE, SSAT 등의 보편적인 시험의 성적이 요구됩니다. 입학 조건은 학교마다 다를 수 있으나 상위권 사립학교 입학을 위해서는 위에 언급된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야 합니다.

TOEFL (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미국에서 학생의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는 공인인증 시험입니다. 듣기 (listening), 읽기 (reading), 말하기 (speaking), 에세이 (writing) 등의 개 분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ISEE (Independent School Entrance Examination): Primary 레벨 (2~4학년), lower 레벨 (5~6학년), middle 레벨 (7~8학년), upper 레벨 (9~12학년) 등 4개의 레벨이 있으며 학생들은 원하는 입학 학년에 따라 하나의 시험을 봅니다. 시험내용은 언어능력 (verbal reasoning), 독해 (reading comprehension), 에세이 (Essay), 숫자개념 (quantitative reasoning), 수학 (Mathematics Achievement) 등의 5개 분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총 170문제를 3시간 동안 치르는 국내에서도 가능한 객관식형 시험입니다.

SSAT (Secondary School Admission Test): 명문 사립 고등학교에 가기 원한다면 꼭 치러야하는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학 (섹션 2개), 동의어 (Verbal), 독해 (Reading), 그리고 에세이(Writing)의 5개 분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5~7학년은 lower 레벨 시험을 치고 8학년이상은 upper 레벨 시험을 봅니다. 미국 내에서는 정규적으로 년 7회 정규 시험이 있고, 1년에 한번은 학생이 자신의 편리한 날짜와 시간에 시험을 볼 수 있는 Flex test를 볼 수도 있습니다. 각 학교가 제시하는 합격자 평균 SSAT는 최고 92%에서부터 60%까지 다양합니다.

방법은 다르나 영국학교와 마찬가지로 영어와 수학 능력에 대해 중점적으로 평가한다는 점은 같습니다. WILS에서는 학생들의 성향과 레벨을 파악한 후 어느 시험이 적합한지 제시하며 그에 맞게 학습 방향을 지도합니다. 전문 강사들이 다양한 문제와 최신 경향 집중 분석 및 전략 체크를 통하여 각 영역별 노하우를 전달합니다. 수준 높은 Writing 논제로 학생 자신의 주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피력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실전 Speaking 유형의 주제에 대한 원어민 선생님과의 대화로 실전 감각 익히게 합니다.

또한, 많은 학교에서 입학심사를 전후하여 학생과의 인터뷰를 합니다. 인터뷰시간은 약 30-40분 정도이며 일상적인 질문과 함께학생의 특별한 특징을 발견하기 위한 대화를 합니다. WILS 강사와 수차례의 모의 인터뷰를 통해 영어 발음은 물론 논리있게 대답하는 법을 배우며 인터뷰를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