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학교 입학 준비반

오랜 전통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영국의 교육은 체계적인 시스템과 탄탄한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토론을 중점으로 이루어지는 수업 방식은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자신 있게 표현할 수 있게 훈련함과 동시에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용하고 이해하게 해줍니다. 그 밖에 순발력, 창의력, 독서 등을 중요시하는 영국의 교육 방식은 WILS가 추구하는 교육에 큰 지침이 되었고, 그로인한 맞춤형 교육으로 WILS는 수많은 학생들의 영국 국제학교 및 현지 학교 입학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도록 도와줬습니다. WILS는 지난 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영국학교 입학 준비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고, 이 시스템을 통하여 앞으로도 수많은 WILS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입학 준비 교육을 제공할 것을 자신합니다.
 
영국학교 입학은 학생의 레벨 그리고 학교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지원서 제출, 입학 테스트(영어, 수학, 인적성검사), 인터뷰를 거쳐야 합니다. 학교측에서는 학생의 지원 서류를 검토한 이후에 자신의 학교에 적합한 학생들에게 학교 입학 테스트와 인터뷰 기회를 주게 됩니다. WILS는 영국 유학 경험이 풍부한 스텝진과 옥스포드대학 등의 영국 명문대 출신 강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입학을 희망하는 학교에서 요구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학생의 레벨에 맞쳐 체계적으로 가르칩니다.
 
영어: 입학 시험으로 ReadingWriting 시험이 있습니다. Reading 시험은 소설 등에서 발췌한 긴 지문을 읽은 뒤, 사실정보 확인, 내용 이해, 암시적 내용 추론, 어휘 확인(동의어, 반의어), 요약 등을 요구하는 질문을 문장으로 답하는 형식입니다. WILS 강사들은 학생들이 단답형이나 너무 일반적, 포괄적 대답을 하지 않도록 연습시키고, 또한 시제, 대명사, 어순 등의 올바른 문법을 자연스럽게 사용하도록 훈련시킵니다. Writing의 경우 Essay 형태의 시험이 주어집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기기 사용에 관한 의견, 환경보호와 경제성장에 대한 주장 피력,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 중 어는 것을 직업으로 택해야 하나, 친구가 어려움을 처한 경우 도와주면 학교에 지각하는 되면 어떻게 할 것인가 등의 주제를 주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도록 요구합니다. 학년 레벨에 따라 편지형식/ 그림, 상황 묘사/ 상상하여 글쓰기 등 다양한 문제가 출제됩니다. 이에 대해 철저히 준비할 수 있도록 WILS 강사들이 내용의 일관성, 정확성, main topic 과 supporting sentence의 관련성, 적절한 인용과 예시, 다양한 어휘, 문법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도와줍니다.
 
수학: 어려운 선행 문제보다는 학년과 연령에 맞는 문제가 출제됩니다. 수학에 대한 교육보다는 영어로 된 수학용어를 정리하고 암기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수학을 아무리 잘하는 학생이라도 문제를 이해 못하면 풀 수 없으므로 토픽에 따른 문제 유형 분석하고 문제풀이 과정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연습을 시킵니다.
 
인적성검사: 각 학교마다 제시하는 테스트 내용이 굉장히 다르고 다양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를 위해서는 다양한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WILS는 수많은 학생들의 영국학교 입학을 도와주는 과정에서 많은 문제를 보유하게 되었고 각 학교별 문제 유형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학생이 원하는 학교에 맞쳐 문제 유형을 살펴보고 WILS가 보유하고 있는 문제들을 풀어보게 함으로써 인적성검사를 준비하게 합니다.
 
인터뷰: 인터뷰는 저학년과 고학년의 질문 내용과 레벨이 다릅니다. 저학년의 경우 무슨 계절을 좋아하는가, 왜 그걸 좋아하는가, 어떤 책이 재미있었나 등의 일반적인 질문으로 기본 영어 실력을 테스트하는 반면, 고학년은 선택과목이나 커리큘럼, 이 학교에서의 계획 등에 관한 학과 질문, 사회적 이슈가 되는 질문 등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질문의 주제를 벗어나지 않고, 모두가 하는 전형적인 대답은 피해야 하고, 준비한 주제로 심도있게 발표, 토론 하거나 즉시적인 주제를 가지고 순발력있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WILS 강사와 수차례의 모의 인터뷰를 통해 영어 발음은 물론 논리있게 대답하는 법을 배우며 인터뷰를 준비합니다.